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말 날씨는 거짓말 안하죠? 무더운 여름이 너무 힘들더니만 이제는 어느새 서늘한 바람이 불고 추워졌어요.

코로나때 칩거하던 생활에서 벗어나 요즘 야외활동도 많아지면서 더욱더 환절기 건강관리가 모두의 숙제가 되어버렸네요.

 

바로 지금 이 환절기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는 팁 5가지를 공개합니다~!!!

 

1. 따뜻한 옷을 입습니다.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큰 만큼 옷을 조금더 두껍게 입어야 합니다. 해가 있을 동안 따뜻하다고 옷을 얇게 입는다면 저녁이 되서 갑자기 쌀쌀해지는 날씨에 대처하지 못하게 됩니다. 얇은 겉옷을 항상 준비하여 날씨가 따뜻하면 벗고, 다시 추워지면 입을 수 있게 하면 좋겠죠?

 

2. 산책 및 야외활동을 합니다.

춥다는 핑계로 실내에서만 있어서는 안됩니다. 신진대사의 활성화를 위해서 가벼운 산책을 포함한 야외할동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청결을 유지하고 실내 환기를 합니다.

 

손을 자주 씻고 외출을 다녀온 후 집에 돌아왔을 때는 몸을 깨끗히 씻고 양치질을 꼭 합니다. 또한 실내 청소를 더욱 자주하고 환절기 건조한 공기로 인해 호흡기 점막이 예민해져 비염, 기관지염, 천식 등의 알레르기 질환에 걸리기 쉬우므로 환기를 충분히 해주어야 합니다.

 

4. 음식을 골고루 섭취합니다.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환절기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탁월합니다. 특히 비타민 B와 C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므로 비타민 B와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우리 몸에 피로물질이 더욱 많이 쌓이게 됩니다. 또한 불규칙하거나 부족한 수면시간은 면역력을 더욱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하루 7~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며 우리 몸을피곤하게 만드는 일상생활이나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과로를 피합니다.

반응형